7-1. 배열
배열의 자리 변경하기
변수로 하나의 공간을 먼저 만들어주면 된다.
버블 정렬 (맨 뒤에 큰 수가 가며 정렬됨)
7-2.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클래스
현실세계의 사물을 속성과 행위를 가진 객체로 만들어서 객체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래밍 하는 것.
속성 : 변수 (필드부에 있는 것들, 사용자가 지정한 변수 선언한 변수들)
행위 : 메소드 (메소드부에 있는 것들, 사용자가 만든 메소드)
개체간의 상호작용 : 메소드 호출
객체 .. heap메모리에 저장된 집합들(속성 행위들)... object (instance와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함)
구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상의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(생성하기 위해서는) 클래스라는 틀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.
클래스란 ? 각 객체들의 정보(속성, 행위)들을 담아내는 그릇
클래스는 "필드부, 생성자부, 메소드부"로 나눌 수 있다.
[필드부] 안에 변수를 선언할 수 있음
접근제한자 자료형 필드이름; -> 이렇게
[메서드부] 안에 메서드를 생성할 수 있음
main()메소드에서 이 클래스를 사용하고 하면
new 키워드 사용!!!! 메모리의 heap영역에 할당!!! => 객체를 생성한다!!!
그러면 stack메모리 안에 s1이라는 변수의 공간이 생기고, (1. 변수선언)
new를 함으로써, heap메모리에 Snail클래스의 속성을 가진 주소값의 공간이 생긴다 (2. 값 new)
s1 공간에 그 주소값이 들어가고,
그 주소값 안의 Snail 클래스에 있는 덩어리들(객체)를 s1이 참조할 수 있게 된다.
참조할 때는 s1.메소드명();
7-3.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- 캡슐화
외부로부터 직접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함부로 값이 변질되거나 조회될 수 있기 때문에
값을 숨겨야 한다. public 대신 private로 접근제한자를 바꾼다!
그러면 외부에서 사용이 어렵다. 그럴 때 사용하는 것.
# getter setter
getter : 외부에서 사용하기 위해 사용
사용할때는, (메소드명.getPrice) 이런식으로 사용
setter : 외부에서 값을 대입해주기 위해 사용
메소드명.setPrice(대입해줄값입력) 이런식으로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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